본문 바로가기
부동산 투자/부동산 임장

[부동산임장] 의왕역 부근 아파트 둘러보기 (21.5/12)

by 타임노마드의여정 2021. 5. 13.
반응형

모두의 부동산 유투브에서 의왕역이 언급되었다.

GTX C 라인에 3개 정차역이 추가될 수 있고 가장 유력한 곳이 의왕역이라는 것이다.

나는 이 사실이 소수만 아는 고급정보라 생각하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연차를 쓰고 의왕역으로 향했다.

아침 일찍 9시 전에 의왕역으로 향했지만, 부동산 연곳도 없고 찾아오는 사람도 없었다.

안산에 GTX 발표가 있을 때 사람들이 몰렸던것과는 다른 모습이었다. 

 

'내가 성급했다' 

'그리고 이미 늦었구나'

 

머릿속에 이 생각이 드는 순간, 나 자신이 바보처럼 느껴졌다.

무엇때문에 회사연차를 쓰고 의왕역으로 달려갔는가.

갭투자로 1~2억 사이에 물건을 빨리 취득하고 싶은 마음이었다.

 

첫번째로 방문한 휴먼시아 아파트쪽은 매물이 없다고 그냥 가라고 하더라.

두번째로 방문한 푸르지오파크쪽에서 다행히 친절하신 공인중개사님을 만났다.

 

살펴본 물건 시세 정리 

 

 1) 휴먼시아(33평) : 매매가 6억, 전세가 2.9억, 3.1억 현금 필요

 2) 파크푸르지오(33평) : 매매가 7.5억, 전세는 5억정도에 맞출 수 있음. 2.5억 필요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매매가 7.8억, 전세는 5억정도에 맞출 수 있음. 2.8억 필요 (호수 보임)

 3) 대우이안(25평) : 매매가 5.8억, 전세 4억 정도, 1.8억 필요 

  - 현재 소유자는 작년 12월 경매 낙찰자다. 경매자를 눈으로 직접보았고, 거실은 TV가 아닌 수도권 대지도가 펼쳐져 있었다. 어떤 전략으로 접근하는지도 확인해볼 수 있었다. 6개월만에 약 1.8억의 시세차익을 누린다. 

4) 의왕푸르지오포레움(21평) : 아직 입주한지 1년밖에 되지 않아 매도 물량이 없다. 2년이 지나는 시점에 조금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.

 

- 호갱노노에서는 1억 이하 갭으로 보고 방문했지만, 이미 갭은 더 커졌다.

- 네이버 부동산에 올라온 실제 매물의 호가를 확인하는게 더 중요하다  

- 공시지가 1억미만의 빌라는 재개발을 노리는 사람들이 이미 연초 1월에 휩쓸고 갔다. 

- GTX C는 올해 6월에 최종 확정이 맞을까? 어떤 파장을 불러일으킬까.

- 평소에 공부를 안하니 작은 소식에 호들깝 떨며 반응했다.

   ㄴ 발빠르게 움직이는 것 VS 성급한 것에 대해 반성해볼 수 있던 하루였다. 

 

www.breaknews.com/803587

 

[브레이크뉴스] 김상돈 의왕시장, GTX-C 의왕역 유치에 강력한 의지 표명

의왕시(시장 김상돈)가 ‘의왕역 환승시설 및 환승체계 구축 기본구상 용역’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.수도권광역급행철도(GTX-C)노선의 의왕역 정차를 위한 구체적 실행력 향상방안이 준비된 이

www.breaknews.com

 

 

반응형

댓글